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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y Club by Lucid11: Photon 기반의 인디 멀티플레이어 히트작
작성자 | admin 2025-05-29  |    조회수 : 276  


본 기사는 2025년 5월 22일에 공개된 Party Club by Lucid11: An Indie Multiplayer Hit Built on Photon을 번역했습니다.

Party Club by Lucid11


Photon을 사용하는 개발자들이 선보이는 혁신적이고 흥미로운 게임들을 보는 것은 언제나 저희에게 큰 기쁨입니다. 얼마 전에는 Lucid11 Interactive가 선보인 데뷔 PC 타이틀, Party Club이 보여준 폭발적인 성공을 직접 목격할 수 있어서 매우 기뻤습니다.





Photon으로 탄탄하게 다진 기반


다양한 업계에서 경험을 쌓은 11명의 재능 있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팀이 2024년 1월에 설립한 활기찬 신생 스튜디오인 Lucid11 Interactive는 몰입감 넘치는 게임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가지고 시작했습니다. Party Club의 멀티플레이어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Lucid11은 견고하고 확장 가능한 솔루션의 중요성을 인지했으며, Photon을 멀티플레이어 엔진으로 선택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그들이 Photon을 선택한 이유는 개발자에 대한 우리의 헌신과 깊이 공감할 수 있는 여러 핵심 요소 때문이었습니다. Lucid11은 Photon의 "견고한 인프라와 신뢰할 수 있는 서버 지원", 그리고 "다양한 지역에서 제공하는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높이 샀습니다. 또, 개발자의 니즈에 맞11춘 "여러 가지 패키지 옵션"이 초기부터 적합한 도구를 제공한다는 점도 매우 마음에 들어 했습니다. 앞으로를 내다보면, Lucid11은 "Photon의 플랫폼 전환에 대한 유연성"이 장기적으로 큰 강점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Photon 아키텍처를 활용한 초기 과제 극복


Lucid11은 Party Club에 P2P 시스템 도입을 검토했지만, 이 방식으로는 일관되고 원활하며 안정적인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는 데 많은 어려움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결국 클라이언트-서버 아키텍처를 선택하였고, 이를 통해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며 플레이어에게 더욱 뛰어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게임의 멀티플레이어 측면에서 직면했던 어려움은 주로 "서버 통신과 보안 같은 기술적 부분에 대한 경험이 부족한 것"에서 비롯됐습니다. P2P 시스템이나 자체 서버를 운영하는 것은 보안을 유지하고 안정적인 인프라를 갖추기 위해 매우 까다로운 일인 만큼, 도전도 컸습니다.

처음에는 여러 가지 멀티플레이어 시스템이 고려되었지만, "보안, 비용, 사용 편의성" 면에서 많은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했습니다. 특히 비용과 보안 문제는 선택 과정에서 매우 까다로운 부분이었죠. 멀티플레이어 솔루션을 찾기 위해서는 구체적인 기준이 필요했고, 이러한 측면에 자연스럽게 초점을 맞추게 되었습니다.

Photon


Photon(PUN) 도입 결정은 몇 가지 주요 기능과 측면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특히, "Photon의 폭넓은 플랫폼 지원과 비용 효율성, 그리고 보안 기능이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또한, "개발 과정을 간소화할 수 있는 강력한 SDK와 견고한 보안 프로토콜"을 제공한다는 점도 큰 강점이었습니다. PUN이 Party Club에 적합하다는 것을 자연스럽게 느낀 계기는, 개발자들이 본격적으로 PUN을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포괄적인 문서와 다양한 문제에 대한 풍부하고 유용한 자료들에 깊은 인상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리소스를 적극 활용하여 초기 프로토타입 개발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었던 점은, Photon이 전반적으로 올바른 선택임을 보여주었습니다.

Photon Engine을 활용하여 Party Club의 출시와 성능이 긍정적으로 영향을 받은 구체적인 사례 중 하나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게임이 원활하고 안전하게 작동하도록 보장"한 점입니다. 또한, "사용자들이 반영한 기술적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고 고성능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것도 Photon의 큰 강점입니다.



놀라운 출시와 지속적인 성능에 동력을 제공


3월 17일 출시된 Party Club은 정말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출시 후 24시간 만에 370만 개의 Steam 계정에 추가되었고, 하루 최고 동시 접속자 수는 4만 명을 기록하면서 Steam 트렌드 순위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로써 전 세계에서 41번째로 가장 많이 플레이된 게임이 되었습니다.

놀라운 점은 이처럼 전례 없는 플레이어 활동 기간 동안 Lucid11이 "Photon이 제공하는 안정성 덕분에 심각한 문제 없이 원활하게 운영됐다"는 사실입니다. Party Club은 최대 4인 온라인 협동 플레이를 지원하며, 저희 기술은 선택한 서버 내에서 친구들과의 연결을 끊김 없이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Photon의 핵심 기능인 지역 서버 구축은 전 세계 플레이어들에게 "짧은 지연 시간과 더욱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동시 접속자가 4만 명을 넘어선 상황에서도 저희 엔진은 안정적인 성능을 유지했으며, 이는 확장성과 안정성을 입증하는 중요한 성과였습니다.

Photon




자신감을 가지고 미래를 바라보다


현재 370만 개 이상의 Steam 라이브러리에 등록되어 있으며 60만 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즐기고 있는 Party Club의 성공은 Lucid11 Interactive의 뛰어난 역량과 안정적인 멀티플레이어 백엔드 기술의 힘을 여실히 보여줍니다. 저희는 Lucid11 Interactive의 여정에 함께할 수 있어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Lucid11이 "향후 프로젝트에 Photon 사용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는 사실에 더욱 큰 기대를 갖고 있습니다.

이 사례는 인디 스튜디오가 적절한 도구와 비전을 갖추면 어떻게 놀라운 성공을 거둘 수 있는지 보여주는 훌륭한 예입니다. Photon은 Lucid11 Interactive와 같은 개발사를 지원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더 많은 성공 사례를 만들어가기를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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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Photon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