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포톤 chat을 다뤄보겠습니다.
 
 
 
 
   
 * 포톤 chat 홈페이지
 
 https://www.photonengine.com/ko-KR/Chat
 
 www.photonengine.com
 
 Photon Chat 은 확장성 높은 채팅 시스템의 구축에 많은 도움이 되는 솔루션입니다.
 Photon Chat 자체로도 이용이 가능하며, 다른 Photon 서비스와 함께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정말 간단하게 프로젝트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크게 2단계만 거치면 포톤 chat이 동작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1. UI
 2. 스크립트: 인터페이스 구현 (IChatClientListener)
 
 본격적으로 들어가기에 앞서
 유니티 에셋 스토어에서 포톤 chat 을 다운받아주세요!
 
 
 
   
 유니티 어셋 링크 ->
 
 
 Photon Chat - Asset Store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tools/network/photon-chat-45334
 
 
 
 
 그리고
 Photon 엔진 홈페이지에서 App ID를 생성해주세요.
 
 
 
   
 https://www.photonengine.com/ko-KR/Photon 
그리고 생성한 APP ID를 프로젝트에 적용시키면 됩니다.
 위치 : ResourcesChatSettingFile
 
 
 
   
 이제 준비는 다 되었습니다.
 본격적으로 같이 만들어보죠.
 
 
 첫단계는 'UI 화면구성'입니다.
 요약을 하자면,
 터치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 시스템을 만들기
 텍스트 입력하는 텍스트 필드
 텍스트를 보여주는 스크롤 뷰 를 구성하는 겁니다.
 
 1.1 EventSystem
 : 게임오브젝트에
 EventS ystem, Standalone Input Module, Touch Input Module 컴포넌트 추가
 
 
 
  1.2 대화를 입력할 텍스트 필드 1.3 대화를 보여줄 스크롤 뷰
 : Content 에 Content Size Filter 의 Vertical Fit 을 Preferred Size 로 설정
 
 
 
 
 
   
 첫단계는 끝났습니다.
 두번째 단계인 약간의 코딩만 하면 Photon Chat이 동작합니다.
 즉, IChatClientListener 인터페이스만 구현하면 됩니다.
 :
 void DebugReturn(DebugLevel level, string message);
 "void OnDisconnected();"
 "void OnConnected();"
 void OnChatStateChange(ChatState state);
 "void OnGetMessages(string channelName, string[] senders, object[] messages);"
 void OnPrivateMessage(string sender, object message, string channelName);
 "void OnSubscribed(string[] channels, bool[] results);"
 "void OnUnsubscribed(string[] channels);"
 void OnStatusUpdate(string user, int status, bool gotMessage, object message);
 
 이 중
 OnDisconnected(), OnConnected(), OnGetMessages(string channelName, string[] senders, object[] messages),
 OnSubscribed(string[] channels, bool[] results), OnUnsubscribed(string[] channels)
 이 5개를 중점으로 다뤄보겠습니다.
 
 2.1 적당한 곳에 ChatTest.cs 파일을 생성합니다.
 
 2.2 코딩
 : 중요한 2개 함수만 코드로 적어놓겠습니다.
 나머지는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 받아보세요.
 
 
 ..........................................................................................................................................
 
 public void OnConnected ()
 
 {
 
 AddLine ("서버에 연결되었습니다.");
 
 chatClient.Subscribe(new string[]{currentChannelName}, 10);
 
 }
 
 ..........................................................................................................................................
 
 public void OnGetMessages(string channelName, string[] senders, object[] messages)
 
 {
 
 for (int i = 0; i < messages.Length; i++)
 
 {
 
 AddLine (string.Format("{0} : {1}", senders[i], messages[i].ToString()));
 
 }
 
 }
 
 ..........................................................................................................................................
 
 포톤 chat 구현을 위한 2단계를 다 하셨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변수 연결만하면 chat 이 동작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글은Photon HelpCenter
 https://support.photonengine.jp/hc/ko/categories/204651467 에서 확인하세요!
 
 ★Photon 공식 홈페이지 
https://www.photonengine.com/ko-kr/Photon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