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4단계만 따라 오시면, 멀티플레이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1. 유니티짱 오브젝트 설정
2. PUN 설정
3. 연결 코딩
4. 메인 카메라 설정
먼저, 멀티플레이 게임을 만들 준비를 합니다.
포톤(Photon)엔진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www.photonengine.com
 
유니티 어셋 스토어에서PUN을 다운받습니다.
 
그 다음 
한번 더 유니티 어셋 스토어에서유니티-짱을 다운받습니다.
 
우리가 제작할 리소스, 씬, 스크립트를 관리할 폴더 생성 & PUN의 Demos 폴더 삭제
- 폴더 생성
 Demo\Resources
 Demo\Scenes
 Demo\Scripts
-Photon Unity Networking\Demos 폴더 삭제 
 
유니티짱 씬 수정
- 유니티짱 Locomotion 씬 오픈 (UnityChan\Scenes\Locomotion)
- 유니티짱 오브젝트 프리팹화
 전에 만들어 둔 Resources 폴더에 생성
- Locomotion 씬 하이라키에 있는 유니티짱은 삭제
 
드디어 유니티짱 멀티플레이 게임 만들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첫 단계인 '유니티짱 오브젝트 설정'을 해봅시다.
 
1.1 유니티 짱 프리팹에 컴포넌트 추가
- Photon View, Photon Transform View, Photon Animator View
1.2 Photon View 컴포넌트 수정
- Photon View의 Observed Components 에 Photon Transform View, Photon Animator View 를 연결
 
1.3 Photon Transform View 컴포넌트 수정
- Synchronize Position, Synchronize Rotation 설정
 
- Synchronize Parameters 설정
 
첫 단계 끝.
두번째 단계로는 'PUN 설정하기' 입니다.
 - 위치: Photon Unity Networking/Resources/PhotonServerSettings.asset
 - APP ID 예: 9e85f5fe-b1d4-4d4d-b4d8-f74727e51847
- Synchronize Parameters 설정
 
두번째 단계 끝.
세번째 단계는 '스크립트  수정'입니다.
3.1 게임오브젝트 생성, 스크립트 파일 생성
 - 씬 하이라키에 'PhotonController' 게임 오브젝트 생성
 - Demos\Scripts 폴더에 RandomMatchmaker.cs 생성
3.2 스크립트 작성
 - GameObject 변수 선언
 
3.3 변수 연결
- PhotonObject 변수에 유니티짱 프리팹 연결
 
3.4유니티짱 스크립트 수정
 - 위치: UnityChan\Scripts\UnityChanControlscriptWithRgidBody.cs
 - 부모클래스를 Photon.MonoBehaviour로 변경
 - FixedUpdate 함수에 조건문 추가
 
 
세번째 단계 끝.
이제 다 왔습니다.
네번째 단계는 체크만 하면 됩니다.
마지막 네번째 단계인 '메인 카메라 수정' 입니다.
  - Third Person Camera 해제
 
모든 단계가 끝났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빌드&런 해보세요!!
★더 많은 글은Photon HelpCenter 
https://support.photonengine.jp/hc/ko/categories/204651467 에서 확인하세요!
★Photon 공식 홈페이지 
https://www.photonengine.com/ko-kr/Pho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