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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많은 샘플이 포함된 Photon Fusion 1.1
작성자 | admin 2022-06-13  |    조회수 : 540  




● 본 기사는 2022년 4월 22일에 공개된 Photon Fusion 1.1 with more Samples 를 번역했습니다.



한달 전에 우리는 개발자의 차세대 실시간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당사의 최신 멀티플레이어 엔진인 Fusion을 출시하였습니다.

보시다시피 Fusion SDK는 20CCU까지 무료로 개발할 수 있으고 무료 샘플도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샘플에는 Kart 데모, Tanknarok 및 Dragonhutners VR이 있으며 Unity의 에셋 스토어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0Hz에서 200명 이상의플레이어를 목표로 하고 있고 Fusion은 팀의 대소를 떠나 네트워크에 제공할 수 있는 한계를 높여 자유도, 충실도, 유연성이 더욱 향상된 고품질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무료 Fusion 샘플은 에셋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Fusion Karts

Fusion Karts


2종류의 레이스 트랙과 다양한 프로퍼티를 가진 3종류의 카트를 통해Fusion Karts에서는 레이싱 게임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샘플은 완벽한 권한 서버(Authoritative Server) 및 클라이언트 예측으로 플레이어는 룸을 만들고 참여할 수 있으며 모바일, 콘솔 및 독립형(standalone)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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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sion Tanknarok

Fusion Tanknarok


완전 동기화 Unity Rigidbody를 사용하는 Fusion Tanknarok 예측 네트워크 시스템은 최첨단 네트워킹으로 아레나 형식 게임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 무료 샘플은 완정한 게임 루프에서 공유및 호스팅 모드, 자동 스폰 및 자동 생성 및 오브젝트 풀링에 대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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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sion Dragonhunters VR


Fusion을 사용하면 멀티플레이어 VR 게임을 이전보다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Fusion Dragonhunters VR은 음성 커뮤니케이션, 예측 스폰, 점수 기록 및 OpenXR 지원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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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sion Razor Madness


2D 게임의 경우 고속하고 정밀한 플레이어 동작에 즉각적인 정확성으로 대응하는 강력한 틱 기반 샘플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Fuzion Razor Madness는 8명 이상의플레이어를 위해 만들어낸 레이싱 게임입니다. 빠르게 진행되는게임, 완전 예측의 물리에서는 스냅샷의 위치와 완전히 일치하기 때문에 플레이어의 입력 결정 시에 지연을 느껴지지 않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점프로직이나 관객 모드, 자동 오브젝트, 로비 등을 탑재한Razor Madness는 완전히 최적화된 2D 플랫포머 샘플로써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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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ing Circle 회원용 Fusion Battle Royale 200 players


정면 승부의 경잰전에서 60hz로 200명이 플레이어하는 배틀 로얄은 매우 어렵습니다. 그러나 당사는 발사체, 제트 팩, 캐릭터 컨트롤러, 애니메이션, 저격 등을 통해 이를 제공하는 네트워크 샘플이 있습니다.우리는 현재 혁신으로 가득 찬 이 놀라운 샘플의 마감을 마무리하고 있으며 여름쯤에 당사 웹사이트에 게재할 예정입니다.

해당 배틀 로얄 프로젝트는 현재 Gaming Circle 회원에게만 제공됩니다. Gaming Circle에 가입하면 샘플과 SDK를 모두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Discord에서 당사의 코어 엔지니어도 참여하는 커뮤니티의 일원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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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sion KCC



Fusion을 위한 새로운 Kinematic Character Controller


Fusion은 정확한 시뮬레이션을 보다 십게 만들어주는 획기적인 기능 모음을 도입했습니다. 그 중 하나가 키네마틱 캐릭터 컨트롤러(Kinematic Character Controller)가 있습니다.



Fusion은 높은 네트워크 성능을 위해 AAA 프로덕션 그레이드의키네마틱 캐릭터 컨트롤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특히 FPS 및 TPS에서잘 작동하도록 설계되된 Fusion KCC는 리지드바디 없이 콜리전 등의 제약에 따라 캐릭터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위치, 회전, 물리+힘 및 권한을 완전히 제어할 수 있는 범용적인 네트워크 제어가 모두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Fusion KCC는 확장 가능하고 스테이지, 연속 콜리전 감지가 포함된 콜백 등을 만들 수 있습니다. Fusion KCC 애드온은 모두 문서화되어 있으며 다양한 기능을 테스트하기에 적합한 플레이그라운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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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oton Fusion의 주요 기능


Fusion은 전문 팀을 위해 만들어진 최고 사양의 상태 전송 넷 코드 SDK입니다.

  • ● 최대 플레이어 수. AAA 개발자에게 최대 200명이상의 플레이어를 위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 ● 60Hz~ 120Hz. 틱 단위로 정확한 시뮬레이션. 현재 어떤 AAA 게임보다 훨씬 높습니다.
  • ● 클라이언트 측 예측 +서버 조정(Server Reconciliation). 내부 네이티브 버퍼에서 원활한 렌더링.
  • ● 지연 보상. 서브틱의 정확성을 지닌 100% 정확한 지연 보상.
  • ● 관심 관리. 수만 개의 동적 오브젝트를 처리하는 빠른 관심 관리.
  • ● 많은 아키텍처에 대응. 클라이언트 호스팅, 전용 서버, 공유 모드및 싱글 플레이어 모드.
  • ● 커스텀 애니메이션 설정. 틱 단위Unity playable API를 기반으로 하는 정확한 애니메이션 시스템.·싱글 코어. 최신 베어 메탈 서버의 싱글 코어로 실행.
  • ● 호스트 마이그레이션. NAT 펀치 스루 알고리즘 관리형 마이그레이션 시스템.



Fusion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https://www.photonengine.com/ko-KR/Fusion에서 확인하세요.



출처 : Photon Blog by ExitGames (독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