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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N]유니티짱을 이용한 PUN2 시작하기
작성자 | admin 작성일 | 2019-08-01 조회수 | 186
포톤 코리아 블로그에서 '유니티짱을 이용한 PUN classic 시작하기' 와 (https://photonkr.tistory.com/6?category=1030095) 매우 유사합니다.


그래서 주의깊게 보셔야 할 곳은 PUN2 부분입니다.

* 어셋 다운로드 (PUN2, Unity chan)





* APP ID 설정
포톤 홈페이지에서 어플리케이션을 생성하고 app ID를 얻습니다.
이 단계는 포톤 코리아 블로그 중 '포톤엔진을 유니티에 적용'을 (https://photonkr.tistory.com/13?category=1000133) 참고하세요.

* Locomotion 씬 오픈
위치는 Assetsunity-chan!Scenes 입니다.

* 유니티짱 프리팹화
-컴포넌트 추가 (Photon View, Photon Animator View, Photon Transform View)
-프리팹


* 메인 카메라 수정
Third Person Camera 비활성화

* 인스턴스화 스크립트 -> 이 부분이 PUN 2에서 달라진 부분입니다.


MatchMaker.cs

PUN 2에서는 PUN classic과 달리 Auto Join Lobby 기능이 없어졌습니다.
그래서 Master Server에서 바로 룸으로 가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로비로 이동한 후(JoinLobby 함수 이용) 룸으로 가도록 해도 됩니다.


일부 코드 설명을 붙이면요.
OnConnectedToMaster 함수를 이용해 마스터 서버 접속합니다.
그리고 나서 룸이 있다면 JoinRandomRoom 함수를 이용해 룸에 입장합니다.
룸에 입장을 하면 Instantiate 함수가 프리팹(오브젝트)을 인스턴스화 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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