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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sion Metaverse 샘플 소개(3)
작성자 | admin 2024-05-09  |    조회수 : 251  


본 블로그는 2023년 8월 30일에 공개된 fusion-與元宇宙的應用範例-3-功能化的場景를 번역했습니다.



지난 블로그에 이어 메타버스 샘플의 다양한 측면을 탐구하는 씬 소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가상 세계에서는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DJ가 되어 음악과 조명을 제어할 수도 있고, 환상적인 생물이 가득한 가상 동물원을 돌아다닐 수도 있고, 인터랙티브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 메타버스의 세 가지 주요한 씬인 Picazoo 게임 씬, 뮤직 씬, 아트 갤러리를 살펴보겠습니다.
이러한 씬은 메타버스의 다양성과 혁신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가상과 현실의 교차점을 보여주는 예제이기도 합니다.



Metaverse Picazoo


Metaverse Picazoo는 플레이어가 페인트 총을 사용하여 해당 지역 내에 숨겨진 동물 조각상을 찾아야 하는 미니 게임 씬입니다.
이는 네트워크를 통해 텍스처와 재료의 수정 사항을 동기화하는 매우 강력하고 흥미로운 기능을 보여줍니다.

Metaverse Picazoo



주요 요소와 기능을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PaintBlaster (페인트 )


씬에는 미리 정의된 색상이나 랜덤 색상의 총알을 쏠 수 있는 여러 페인트 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PaintBlaster 클래스는 샷(shots) 목록과 임팩트(Impacts) 목록이라는 두 가지 목록을 유지 관리합니다.
목록이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원격 플레이어는 새로운 샷/임팩트가 발생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2.Shots(샷)


샷의 속성은 네트워크로 연결된 BulletShoot 구조에 수집됩니다.
샷 관리에는 BulletShoots 네트워크 목록에 새 샷을 추가하는 작업도 포함됩니다.
어느 플레이어가 사격했는지에 관계없이 모든 플레이어는 업데이트된 데이터를 받습니다.

3.Impacts(임팩트)


임팩트 매개변수를 보유하기 위해 네트워크화된 ImpactInfo 구조를 만들었습니다.
총알이 대상과 충돌하면 RecentImpacts 넷 리스트에 새로운 임팩트가 추가됩니다.

4. PaintBlasterProjectile(총탄 그리기)


FixUpdate()에서는 총의 상태 권한이 있는 플레이어가 총알이 오브젝트와 충돌할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총알이 물체와 충돌하면 충돌 위치가 계산되어 네트워크화된 RecentImpacts 목록에 추가됩니다.

5. NetworkProjectionPainter & ProjectionPainter(네트워크 프로젝션 페인터 및 프로젝션 페인터)


텍스처 수정 동기화는 다음 단계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Texture Modification Request: NetworkProjectionPainter는 총알을 발사하는 총으로부터 텍스처 수정 요청을 받습니다.
Texture Modification: 상기 요청은 실제로 텍스처 수정을 수행하는 로컬 ProjectionPainter 구성 요소로 전송됩니다.
Texture Modification Callback: 텍스처 수정이 완료된 후 콜백을 통해 NetworkProjectionPainter에 알림이 전달됩니다.
Updates the Network Array: 오브젝트 상태 권한이 있는 플레이어는 모든 임팩트 정보가 포함된 네트워크 목록을 업데이트합니다.
원격 플레이어는 Texture Updated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원격 플레이어는 로컬 ProjectionPainter 구성 요소를 사용하여 개체의 텍스처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요약


Metaverse Picazoo는 재미있는 미니 게임을 통해 텍스처 동기화와 네트워크 상호 작용의 복잡성을 보여줍니다.
페인팅된 총 관리부터 사격 및 효과 처리, 텍스처 수정 동기화까지 모든 부분이 매력적인 게임 경험을 만들 수 있도록 세심하게 설계되었습니다.

해당 씬은 메타버스의 기술적 역량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개발자에게 귀중한 참고 자료와 영감을 제공할 수 있는 실용적인 게임 개발 사례를 제공합니다.



Metaverse Music Stage


메타버스 뮤직 씬을 통해 플레이어는 자신의 DJ 기술을 테스트하고, 터치패드를 통해 사운드와 음악을 트리거 및 조명 쇼를 컨트롤할수 있습니다.
이는 네트워크를 통해 오디오 트랙이나 조명을 동기화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

Metaverse Music Stage



다음은 씬의 일부 주요 요소와 기능에 대한 자세한 소개입니다.

1. MusicTouchpad


각 음악 터치패드는 하나 이상의 버튼으로 구성됩니다.
각 버튼은 AudioSource 및 사운드에 해당합니다.
소리가 반복되도록 설정할 수 있고 음악 터치패드에는 볼륨을 변경하는 슬라이더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2. DJPadVolumeSlider


플레이어가 슬라이더를 터치하여 볼륨을 변경하면 DJPadVolumeSlider는 DJPadManager의 ChangeVolume 메서드를 호출합니다.
그러면 DJPadManager의 네트워크 변수 MasterVolume이 네트워크에서 동기화됩니다.

3. DJPadTouch


각 버튼은 인덱스를 참조하므로 DJPadManager는 어떤 버튼이 각 음원을 제어하는지, 음원 상태가 변경될 때 어떤 버튼의 알림을 받아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4. DJPadManager


각 버튼의 상태는 PadsStatus라는 네트워크 딕셔너리를 통해 동기화됩니다.
DJPadManager가 새 버튼 상태를 수신하면 모든 원격 사용자가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도록 네트워크 딕셔너리를 업데이트합니다.

5. LightTouchpad


조명 터치패드는 4개의 조명을 제어합니다. 각 조명에 대해 터치패드를 통해 사용자는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조명 켜기/끄기
  ● 조명 움직임 켜기/끄기
  ● 조명 강도 변경

6.LightPadManager


LightPadManager는 모든 조명 개체(LightInfo)를 관리합니다.
각 LightInfo에는 조명 매개변수를 수정할 수 있는 효과 시스템과 인덱스가 있습니다.


요약


Metaverse Music Scene은 DJ 시뮬레이터를 사용하여 오디오와 조명을 동기화하는 기능을 보여줍니다.
음악용 터치패드 관리부터 조명 컨트롤 처리까지 모든 부분이 매력적인 음악적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설계되었습니다.

이는 Metaverse의 기술적 역량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개발자에게 귀중한 참고 자료와 영감을 제공할 수 있는 음악 컨트롤 개발의 실제 사례를 제공합니다.



Metaverse Art Gallery


아트 갤러리는 API를 사용하여 외부 자료를 동적으로 로드하고 작품을 전시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예제입니다 .
플레이어는 검색창에 키워드를 입력해 예술 작품을 찾아 갤러리 벽에 전시할 수 있습니다.
이 씬에서는 Art Institute of Chicago 의 API를 사용하여 박물관의 공개 데이터를 탐색하고 표시합니다.

Metaverse Art Gallery



주요 요소와 기능을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ArticDisplay


작품 위치는 갤러리 내 미리 정해진 위치에 배포됩니다.
작품 외에도 그림에 대한 정보(제목, 작가, 설명)도 전시됩니다.
작품을 실제 크기 이상으로 전시하는 버튼도 있습니다.
각 작품 위치는 ArticDisplay 클래스에 의해 관리되며 모든 작품의 매개변수는 ArticArtwork라는 네트워크 구조에 등록됩니다.

2.SearchManager


검색 패널은 갤러리 입구에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미리 정의된 버튼 중 하나를 터치하면 SearchManager의 LaunchPre DefinedSearch() 메서드가 호출됩니다.
사용자가 키보드를 사용하여 키워드를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사용하면 LaunchSearch() 메서드가 호출됩니다.

3. ArticGalleryManager


키워드를 사용하여 Art Institute of Chicago의 항목을 검색하고 작품 위치에 결과를 전시하는 일을 담당합니다.
LaunchSearch 작업 중에 ArticSearchRequest 메서드를 사용하여 적합한 아트워크를 찾습니다.

4.ArticAPIManager


Art Institute of Chicago를 관리하는 API는 Fusion SDK 자체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자세한 문서는 공식 홈페이지 소개 및 안내를 참고해주세요.


요약


Metaverse Art Gallery는 잘 설계된 갤러리 시뮬레이터를 통해 작품의 동적 전시 기능을 보여줍니다.
예술 작품 관리부터 검색 컨트롤 처리에 이르기까지 모든 부분이 매력적인 예술 경험을 창출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설계되었습니다.

이 씬은 메타버스의 기술적 역량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개발자에게 귀중한 참고 자료와 영감을 제공할 수 있는 예술적 디스플레이 개발의 실제 사례를 제공합니다.



종합


해당 블로그 시리즈를 통해 우리는 Metaverse의 독특하고 매력적인 세 가지 씬, 즉 Picazoo 게임 씬, 뮤직 씬, 아트 갤러리를 살펴보았습니다.
이러한 씬들은 메타버스의 다양성과 혁신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가상 세계가 어떻게 게임, 음악, 예술을 통합하는 다양한 플랫폼이 될 수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Picazoo에서는 가상 생명체들과 소통하는 즐거움을 경험하고, 뮤직 씬에서는 DJ가 되는 즐거움을 느끼고, 갤러리에서는 전 세계의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갖습니다.
이러한 장면은 우리에게 새로운 상호작용 경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메타버스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제공합니다.
기술이 계속 발전함에 따라 메타버스는 더욱 놀라운 장면과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향후 개발 예측


  ● 더 많은 상호 작용성 :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Metaverse는 더욱 리얼한 가상 캐릭터, 더욱 정교한 물리적 시뮬레이션 등을 포함하여 더욱 풍부한 상호 작용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 크로스 플랫폼 통합 : Metaverse의 원래 개념은 특정 플랫폼이나 장치에 제한되지 않고 크로스 플랫폼 통합을 통해 더 많은 플레이어가 원활하게 참여하는 것이기 때문에, Fusion Metaverse도 이러한 요소를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는 PC, Mac, Quest, HTC Vive, WebGL 등과 같은 VR 장치를 사용하여 완전한 크로스 플랫폼 및 경계 없는 플레이를 함께 달성할 수 있습니다.
  ●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확장 : 엔터테인먼트나 게임 외에도 가상 전시, 교육 트레이닝, 원격 근무 등 메타버스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도 지속적으로 확대될 전망입니다.
  ● 규제 및 윤리적 고려 사항 :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의 경계가 점점 모호해짐에 따라 규제 및 윤리적 문제도 향후 개발에 중요한 고려 사항이 될 것입니다.


메타버스는 끝없는 가능성과 기회로 가득 차 끊임없이 진화하는 영역입니다. 지속적인 혁신과 탐구를 통해 우리는 더욱 풍부한 상호 작용으로 연결되는 가상 세계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 흥미진진한 가상 세계에 대해 궁금하다면 지금이 탐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완벽한 시간입니다. 앞으로 메타버스의 발전을 기대하며, 무한한 가능성이 가득한 새로운 세계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보세요!



출처 : Hu씨의 Photon 블로그 이야기 (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