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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oton 튜토리얼]유니티짱을 이용한 PUN 시작하기
작성자 | admin 작성일 | 2018-05-11 조회수 | 329






크게 4단계만 따라 오시면, 멀티플레이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1. 유니티짱 오브젝트 설정
2. PUN 설정
3. 연결 코딩
4. 메인 카메라 설정


먼저, 멀티플레이 게임을 만들 준비를 합니다.

포톤(Photon)엔진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www.photonengine.com




유니티 어셋 스토어에서PUN을 다운받습니다.





그 다음
한번 더 유니티 어셋 스토어에서유니티-짱을 다운받습니다.





우리가 제작할 리소스, 씬, 스크립트를 관리할 폴더 생성 & PUN의 Demos 폴더 삭제

- 폴더 생성
DemoResources
DemoScenes
DemoScripts

-Photon Unity NetworkingDemos 폴더 삭제




유니티짱 씬 수정

- 유니티짱 Locomotion 씬 오픈 (UnityChanScenesLocomotion)
- 유니티짱 오브젝트 프리팹화
전에 만들어 둔 Resources 폴더에 생성
- Locomotion 씬 하이라키에 있는 유니티짱은 삭제





드디어 유니티짱 멀티플레이 게임 만들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첫 단계인 '유니티짱 오브젝트 설정'을 해봅시다.




1.1 유니티 짱 프리팹에 컴포넌트 추가


- Photon View, Photon Transform View, Photon Animator View

1.2 Photon View 컴포넌트 수정


- Photon View의 Observed Components 에 Photon Transform View, Photon Animator View 를 연결






1.3 Photon Transform View 컴포넌트 수정


- Synchronize Position, Synchronize Rotation 설정




- Synchronize Parameters 설정




첫 단계 끝.

두번째 단계로는 'PUN 설정하기' 입니다.


- 위치: Photon Unity Networking/Resources/PhotonServerSettings.asset
- APP ID 예: 9e85f5fe-b1d4-4d4d-b4d8-f74727e51847



- Synchronize Parameters 설정




두번째 단계 끝.

세번째 단계는 '스크립트 수정'입니다.



3.1 게임오브젝트 생성, 스크립트 파일 생성


- 씬 하이라키에 'PhotonController' 게임 오브젝트 생성
- DemosScripts 폴더에 RandomMatchmaker.cs 생성

3.2 스크립트 작성
- GameObject 변수 선언






3.3 변수 연결


- PhotonObject 변수에 유니티짱 프리팹 연결





3.4유니티짱 스크립트 수정


- 위치: UnityChanScriptsUnityChanControlscriptWithRgidBody.cs
- 부모클래스를 Photon.MonoBehaviour로 변경
- FixedUpdate 함수에 조건문 추가








세번째 단계 끝.

이제 다 왔습니다.
네번째 단계는 체크만 하면 됩니다.

마지막 네번째 단계인 '메인 카메라 수정' 입니다.

- Third Person Camera 해제





모든 단계가 끝났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빌드&런 해보세요!!



★더 많은 글은Photon HelpCenter
https://support.photonengine.jp/hc/ko/categories/204651467 에서 확인하세요!

★Photon 공식 홈페이지 https://www.photonengine.com/ko-kr/Pho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