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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ceHub Conference에 대해
작성자 | admin 2021-12-20  |    조회수 : 1321  




클라우드 전시 개발 플랫폼



SpaceHubPhoton 구조 및 협업 운영을 기반으로 하는 개발 플랫폼(혹은 개발 참조 프레임)입니다.
virtual meetings, 상호 협력 및 소통이 가능한 전자 게시판(화이트보드), 강의실 교육 및 훈련(전체 시뮬레이션) 및 맞춤형 3차원 공간을 개발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테마 활동 응용프로그램을 개발하기에 적합합니다.

SpaceHub Conference 전체 프로젝트 프레임워크는 C# / Unity로 구축되었으며 완전한 개발 소스 코드를 제공하여 개발자가 필요에 따라 기능을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의 이동 조작, 손동작 컨트롤, 3차원 공간의 사운드, 음성 대화, 사이버-물리적 충돌 동기화 및 내부에 기본 제공되는 몇 가지 추가 기본 툴 기능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개발자가 직접 사용하여 중요한 프로젝트 개발에 바로 착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랍니다~

저희가Youtube Channel에 라이브 소개와 상세한 설명을 올려 두었으니 긴 글을 읽고 싶지 않은 분들은 영상을 보시면 된답니다~

>>>Photon Korea Youtube 바로가기




SpaceHub Conference 구조 및 구성 소개

오랫동안 많은 게임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은 온라인 인스턴트 메시지 전송을 원해왔습니다. Photon의 기본 구조는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인스턴트 메시지 전송에 정성을 들였으며 매우 뛰어난 전송 안정성과 리소스의 신뢰도를 갖추었습니다. 또한 5G 시대의 빠른 도래를 맞이하여, Photon은 현재 이러한 미래에 대응하기 위해 게임 산업과 비즈니스 산업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곧 출시하고자 합니다.


클라우드 전시 및 가상현실 회의 플랫폼의 개발 구조.

Photon의 애플리케이션 도입에 따라 5G/VR/Cloud/Gamification 조작 등을 활용하여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클라우드 전시를 위해 개발자는 자유롭게 창의력을 발휘하고 자신이나 고객에게 맞는 전시를 디자인할 수 있고 실제 전시와 같은 테마나 특색있는 관람 부스(Booth), 음성(Mic) 사용 및 애플리케이션의 대화, 연락처 교환, 층 분배, 영상 공유, 챗봇, 이모티콘 상호 작용 등과 같은 다양한 전시 테마를 VR 또는 Web을 통해 조작하거나 교류할 수 있습니다.

Webinar를 개발하거나 VR 가상회의실을 설계해야 한다면 SpaceHub가 매우 적합한 개발 프레임워크가 될 것이며 SpaceHub 자체에 위에서 사용될 기능의 Server Source Code, Unity Project와 개발 설명문서가 포함되어 있으니 여러분께서는 빨리 시작할 수 있으며 더 독특하고 개성 있는 테마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빠르게 SpaceHub Conference의 기능 소개 영상을 볼까요~



    ~ SpaceHub Conference의 기능 소개 영상 ~


2020년 상황을 보면 올해 오픈한 5G 연결 서비스부터 각종 원격 회의와 가상 온라인 회의가 더 실용적일 수 있습니다.
올해 팬데믹 사태에 대응하여 장거리 다자간 음성통화, 바디 랭귀지 소통 등의 애플리케이션이 반드시 필요하며,
현재 비즈니스 산업의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요구도 급속도로 대량 증가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큐레이팅, 전시 기획, 로고 제작, 전시 영역, 영상 관련 인터페이스에 대한 요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때 게임화되었으면서도 친숙한 애니메이션 인터페이스도 필요하고
안정적인 크로스 시스템 플랫폼 애플리케이션과 빠르게 시작할 수 있는 개발 참조 프레임워크가 필요합니다.
각종 현실과 가상이 서로 수직으로, 평행하게 통합될 때, 뭔가 발견하신 것이 있나요?




SpaceHub Conference 프레임워크 구성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집하고 고민하여 몇 가지를 정리해내고
아이디어를 다음과 같이 실현 가능한(구현된) 다양한 모듈로 점차 세분화할 수 있습니다.

예시:
  • ● 5G 온라인, 클라우드 전시, 가상현실 온라인 회의
  • ● 멀티플레이어 연결, 비즈니스 산업계 응용
  • ● 큐레이팅, 기획, 공식화
  • ●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때 게임화 인터페이스 존재 가능
  • ● 크로스 시스템 플랫폼의 애플리케이션 및 개발 프레임워크

이곳에서 우리는 아키텍처 방면에 착수할 수 있고
Photon Cloud + Unity Application 및 WebSite/Web 애플리케이션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Photon Cloud + Unity Application


  • ● Photon Realtime
  • ● Photon Voice
  • ● Photon Chat

WebSite (Web App)


  • ● PHP Code (혹은 Web에서 사용할 수 있는 Server의 백엔드 프로그램)
  • ● WebHooks, WebRPCs
  • ● Custom Authentication (사용자 등록, 인증)
  • ● REST API calls


SpaceHub Conference 는 개발 참고 및 프로그램 프레임워크의 모음이므로 Photon 및 외부 관련 리소스의 사용법을 시연(심지어 최적의 시연)하는데 주로 사용하는 많은 네트워크 관련 모듈 및 위젯 모음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로써 개발자들은 게임 산업과 비즈니스 산업 환경에 적합하고 온라인으로 동시에 매우 많은 인원(100 CCU/Room)을 지원할 수 있는 실시간 통합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실현할 수 있습니다.



SpaceHub Conference 구현 가능한 기능과 측면




현재 제공 중인 SDK 프레임워크 레퍼런스 다이어그램:



Photon이 제공하는 각종 네트워크 개발 툴: Realtime, Multiplayer, Communication SDK


Realtime, Multiplayer, Communication SDK 등의 합작을 통해
우리는 매우 구체적인 방식으로 상상 가능한 모든 기능을 단계별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예시:
  • ● Expo Manager : 전시관 맵 관리
  • ● XR for VR/AR Devices : 가상 현실, 증강 현실 방식의 상호 교류
  • ● Chat Groups, Chat Bubbles : 텍스트 대화
  • ● Voice Chat, Voice Circles : 음성 대화
  • ● Sandbox, Tiny Games : 샌드박스, 미니 게임
  • ● Video playback (with 3rd Party)
  • ● Cinema : 시청각 극장, 영화 공유, 스트리밍
  • ● Stage : 전시 스테이지
  • ● Avatar Customization : 참관자의 아바타 커스터마이징
  • ● User Authentication : 사용자 인증, 자료 관리
  • ● Admin Tools and User Moderation : 관리자 툴 및 사용자 함수 설정
  • ● Mini-maps : 로컬 미니맵
  • ● Spaces, Space Elevator : 층 배치, 엘리베이터

위에서 나열된 각 모듈은 SpaceHub Conference에서 구현되었습니다. 각 모듈은 Voice Chat은 Voice Circles(서클), Chat Bubble(말풍선), Stage(스테이지) 등 다른 모듈에서 적용할 수 있습니다.



           ~가상회의 툴킷~

모든 모듈은 적절한 모양으로 자유롭게 정의할 수 있습니다.
  • ● Bubbles, 말풍선, 작은 공간, 안정성에 중점을 두어 방해하거나 방해받지 않고 싶은 사적인 대화 공간 Booth, 다양한 테마, 다양한 문학작품, 특색 있는 상점 관련 정보 등
  • ● Booth, 각종 테마의 관람 부스
  • ● Stage, 무대 홀, 소, 중, 대형 전시실은 영상 재생, 프레젠테이션 및 라이브 연설 가능
  • ● Floors, 입체적인 느낌, 일상 속 평면도 같이 입체적인 빈 레이어 분포
  • ● Entrance, 출입구, 지도 안내, 위치 표시 혹은 일부 정보 게시판 배치 가능
  • ● 실제 전시, 박람회(Expo)와 같거나 다른 테마
  • ● 플로어(Floor) 분포, 레벨(Level) 구분
  • ● 캐릭터별 커스터마이징된 표정, 움직임
  • ● AI Bot Chat, 자료 교환, 연락처 등 소통

변화가 정말 많죠?
THE SKY IS THE LIMIT, 바로 이런 걸 말하는 건가 봐요~



SpaceHub 변화 형태



Photon 구조의 핵심은 컴팩트하며 단단하며 구조 설계가 편리하고 확장 가능합니다. 그래서 수년 동안 꽤 많은 개발 툴 SDK가 제공되었습니다. 다양한 패키지를 통합하면 다음과 같이 코어는 비슷하지만 테마가 가변적인 프로젝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SpaceHub Conference에서 사용한 Photon SDK 모듈


  • ● Photon Realtime
  • ● Photon Voice
  • ● Photon Chat


SpaceHub Meeting에서 사용한 Photon SDK 모듈


  • ● Quantum
  • ● Photon Voice
  • ● Photon Chat



      ~SpaceHub Conference Showreel~


Realtime SDK를 선택한 이유(1):
현재 사용 가능한 플랫폼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WebGL (Browser), 개발은 시도하기 쉽고 비용이 저렴하며 일반적인 Unity 3D 물리 충돌을 사용하면 일상 사용자의 UI 상호작용(100ms~2s 내의 반응 시간 허용) 작업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특히 상호 제스처 및 이모티콘 발송 같은 명백히 정적 속성을 띈 애플리케이션에 특히 적합하죠~
Unity 개발을 이해한 사용자가 입문용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Quantum SDK를 선택한 이유(1):
기본 통신 역시 네트워크 전송을 위해 Realtime SDK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시스템에서는 실시간으로 확정적인 2D/3D 물리적 충돌(독점 연구 개발)로 매우 빠른, 100ms 미만의 순간적 반응이 가능하여 특히 서로 대전하고 충돌 반응이 있는 동적 게임 성질의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합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비교적 경험이 풍부한 개발자여야 쉽게 사용할 수 있죠~




결론:

  • ● 이상, Photon 제품군에서 SpaceHub Conference에 관련된 공식 레퍼런스 개발 프레임은 개발자가 자유롭게 변경하고 결합할 수 있고 내장된 코드와 프로세스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     그리하여 멀티플레이어 연결 애플리케이션 디자인의 테마 사용이 앞으로 더 편리해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 ● SpaceHub Conference는 직접 판매할 수 있는 프로젝트 제품이 아니고, 주로 교육, 가이드 및 방향을 제공해주는 서비스 형식입니다.
  •     그래서 개발자들도 기본적으로 Unity와 C# 같은 코딩 경험을 갖춰야 하며 만약 Photon 혹은 다른 멀티플레이어 접속 관련 제품의 사용 기술을 보유하면 더 좋습니다 !
  • ● 우리 Photon Taiwan의 존재가 이러한 예제와 멀티 접속 프로그램 구조를 더 쉽게 배우고 특색있는 온라인 활동 애플리케이션 코딩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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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관련 문의사항 : developer@photonengine.kr
그 외 문의사항 : info@photonengine.kr


출처 : Hu씨의 Photon 블로그 이야기 (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