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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oton 튜토리얼]PUN에 DB 연동
작성자 | admin 작성일 | 2018-05-16 조회수 | 14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PUN만 사용해서는 데이터를 저장할 수 없는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DB를 연동해보겠습니다.

DB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 중에서 playfab을 이용해보겠습니다.


본격적으로 개발하기에 앞서서 3가지를 준비할 것입니다.
유니티 프로젝트 생성, 포톤 어플리케이션 생성, 플래이팹 타이틀 생성

유니티 프로젝트 생성


* 유니티 설치 혹은 회원가입은 유니티 홈페이지에서
https://unity3d.com/kr
Unity
Unity is the ultimate game development platform. Use Unity to build high-quality 3D and 2D games, deploy them across mobile,
desktop, VR/AR, consoles or the Web, and connect with loyal and enthusiastic players and customers.
unity3d.com


포톤 어플리케이션 생성
포톤 서비스 중 Realtime 으로 선택해주세요~


* 포톤 회원가입은 홈페이지에서

https://www.photonengine.com/ko-KR/Photon 글로벌 크로스 플랫폼 실시간 게임 개발 | Photon Engine
독보적인 크로스 플랫폼 지원. 이미 수많은 게임을 통해 검증되었습니다! The World's Top Studios Trust in Photon Brutes.io is a bleeding-edge, webGL, realtime, physics-based, multiplayer game. Without our partnership with Photon, we would not have been able to develop as rapidly or as ambitiously. Jamie Cason | Executive Produc
www.photonengine.com

Playfab 타이틀 생성


* 플레이팹 회원가입은 홈페이지에서

https://playfab.com/ Full Stack LiveOps, Real-time Control
PlayFab is a suite of products that complement your existing backend infrastructure. Mix and match to meet your needs, or adopt the entire platform as a powerful base for current and future games.
playfab.com


조금 전 말씀해드린대로
Photon의 Realtime 서비스를 이용한 어플리케이션을 생성한 화면입니다.


그리고 이 어플리케이션에서 커스텀 서버를 생성합니다.
인증 URL 에
https://{PlayFabTitleId}.playfabapi.com/photon/authenticate
을 넣습니다.


* {PlayFabTitleId} 은 생성한 타이틀 ID 입니다.

이제 Playfab에서 시크릿키를 받을 겁니다.
(Photon 어플리케이션에서 Webhooks 세팅할 적에 시크릿키가 필요합니다)

다시 PlayFab 으로 오셔서
Add-ons 에서 Photon을 추가합니다.



Photon 홈페이지에서 미리 생성한 어플리케이션 기억나시죠?
어플리케이션 ID를 넣으면 시크릿키가 생성됩니다.



Webhooks
Playfab에서 시크릿키도 생성했으니,
Photon 어플리케이션에서 webhooks를 설정해보겠습니다.


- BaseUrl 의 값
https://{PlayFabTitleId}.playfablogic.com/webhook/1/prod/{PhotonSecretKey}

-

* {PhotonSecretKey} 은 생성한 시크릿키 입니다.

유니티 프로젝트에 PlayfabSDK 를 임포트(추가)

https://api.playfab.com/sdks/unity

Unity SDK
api.playfab.com
https://api.playfab.com/sdks/unity


'Download Playfab SDK' 클릭

DemoHub 씬을 엽니다.

우리가 새로 생성할 cs 파일을 포함할 게임오브젝트를 하나 추가합니다.

* 소스는 파일로 첨부했습니다.
PlayFabAuthenticator.cs

이제 빌드&런을 해보세요


위 화면처럼 문제가 없다면
'Demo Boxes' 를 클릭 후
'Load Demo' 를 클릭해보세요.


위와 같이 저장됩니다.

감사합니다.



★더 많은 글은Photon HelpCenter
https://support.photonengine.jp/hc/ko/categories/204651467 에서 확인하세요!

★Photon 공식 홈페이지 https://www.photonengine.com/ko-kr/Pho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