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갤러그 피버(Galaga Fever):반다이남코의 VR 아케이드에 체험형으로 돌아온 원조 비디오 게임
작성자 | admin 2021-09-06  |    조회수 : 1112  


아래 기사를 한국어 번역했습니다.

Galaga Fever: the Mother of Video Games Returns as an Immersive Experience in Bandai Namco’s VR Arcades




이 기사는 Subdream Studios의 CEO Jikhan Jung씨의 투고에 의한 게스트 포스팅입니다. Subdream Studios는 컴퓨터, 모바일, VR의 지식에 뛰어난 게임 업계의 베테랑들이 모여 2017년에 설립된 소셜 VR 게임 스튜디오입니다. 이후, Mega Overload, Hell Dimensions 등의 VR 멀티플레이어 게임 제작을 다루어 왔습니다.

갤러그라 하면, 아케이드 게임의 전성기에 유년 시절을 보낸 40대 분들에게는 그리운 기분이 드는 게임이 아닐까 합니다. 저도 그랬습니다. VR의 최첨단 기술을 이용하여 갤러그를 한번 더 부활시키는 것은, 저에게 있어서 꿈의 프로젝트였습니다.



VR 갤러그



갤러그에서 발상을 얻게된 첫 작품인 Mega Overload 출시 직전, 우리는 반다이남코와 컨택하여 거들의 갤러그 IP와 우리의 게임 메카닉을 합쳐서 개발하는 것에 흥미가 있는지 물어봤습니다.

수 차례의 미팅을 하면서, 이번에는 반대로 일본에서 VR 아케이드 게임을 제작하는 반다이남코로부터 제안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갤러그 IP와 우리의 엔진을 사용하여 도쿄에 있는 VR 게임 센터의 VR ZONE에 설치하는 게임을 만들지 않겠냐는 내용이었습니다.


초기 컨셉 아트 "갤러그의 공격으로부터 지구를 지키는 멀티플레이어 VR 게임"


오프라인 아케이드 게임 개발


2명의 플레이어가 인터넷을 경유하지 않고 직접 연결되는 오프라인 환경의 VR 게임 센터를 위한 게임을 발표하게 되었습니다. Photon Unity Networking (PUN)는 완벽하게 딱 맞는 툴이었습니다! Photon 덕분에 네트워크 엔지니어의 힘을 빌리지 않고서도, 게임 제작에 몰두할 수 있었습니다.



게임 센터의 VR 존에서, 게임 소개 카드



출처 : Photon Blog by ExitGames (독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