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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oton Bolt Free 와 Pro 소개 - 지금까지의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
작성자 | admin 2021-10-12  |    조회수 : 2137  




아래 기사를 한국어 번역했습니다.

Photon Bolt Free & Pro – All You Ever Wanted to Know

20CCU가 포함된 Photon Bolt Free 가 Unity Asset Store에 출시되었습니다.



PUBG, Fortnite 등 배틀로얄 게임이 등장하고, 업계에는 새로운 붐이 찾아왔습니다. 당사의 Photon Bolt의 로드맵에 있어서도 좋은 의미로써의 중압감을 느낍니다. 그래서 이번에 Free버전만이 아니라 Photon Bolt Pro(이름 그대로, 프로페셔널을 위한 사양입니다)도 발표하게 되었습니다.

Photon Bolt의 CCU 베이스로의 가격 설정과 앞으로의 변경에 대해 자세히 얘기해볼까 합니다. 긴 시간동안 사랑해주신 고객들로부터 우리가 생각지도 못했던 질문을 받아왔습니다. 이 기사로 여러분들의 그러한 의문들을 해결하고자 합니다만, 그래도 더 알고싶은 내용이 있을 경우에는 별도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원하는 아키텍처



Photon Bolt는 전용(데디케이티드) 서버 아키텍처, 그리고 Unity를 사용한 실시간 멀티플레이 게임을 구축하는데에 매우 적합합니다. 그런 면에서는 곧 폐지될 예정일 UNet과 비슷한 의미를 가집니다만, Bolt는 수많은 유명한 게임에 사용된 안정된/완성된 제품입니다. 대표적인 사례로는 탑 셀러인 The Forest, 인디 히트를 달성한 Lost Castle, 크로스 플랫폼 출시를 한 Zombie Vikings, 그리고 일류 기업Bohemia Interactive사의 Ylands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타이틀을 필두로, 셀 수 없이 많은 게임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데디케이티드 서버 게임에 주력할 뿐 아니라, 리슨 서버 아키텍처, 2인 플레이 게임을 위한 P2P, 유선/무선 게임의 서포트도 하고 있습니다.




Photon Cloud와의 완전 통합



Photon Bolt에서는 20CCU가 포함된 Photon Cloud 플랜을 사용하여, 무료로 개발이 가능합니다. Photon Cloud는 매치메이킹, 펀치스루의 현상에 대응하고, 플레이어의 안정된 접속을 위한 글로벌 릴레이를 제공합니다.

초기 접속은 유선/무선 관계 없이 모든 상황에서 항상 Photon Cloud의 룸을 경유하여 구축됩니다. 그러나 펀치 접속이 확립되면 클라이언트는 다이렉트로 접속되게 됩니다. 이것이 Photon Bolt Pro에서는 Photon Cloud 룸을 통과하지 않고 다이렉트 접속이 가능하게 되는 것입니다.




유니크한 기능 세트



Photon Bolt의 기능은 멀티플레이 액션 게임 개발중에 일어날 수 있는 문제에 대응하는 툴 시장에서, 유일무이한 존재입니다. 그 유니크한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authoritative한 움직임
・우선 순위 결정과 스코핑
・렉 보정/hitbox 레코딩
・네트워크 씬의 로딩

이러한 기능은 1인칭/3인칭 슈팅 게임이나 배틀로얄, 서바이벌 게임을 비롯한 그 외 authoritative한 액션 게임에서의 멀티플레이 장르 뿐 아니라, VR/AR/MR 게임, 파티 게임, 액션 게임, RPG 등 드롭인/아웃 형태의 전용(데이케이티드) 서버를 필요로 하지 않는 게임에서도 매우 유용합니다.

Photon Bolt Pro에는 추가 기능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이렉트 IP 접속과 Zeus.io 등 원하는 프로바이더를 경유한 서버 오케스트레이션 등이 해당됩니다.




가격 설정:CCU 베이스 vs 일시불 플랜


어플리케이션에 동시 접속이 가능한 유저 수를 CCU라고 정의합니다. Photon Bolt의 플랜의 CCU 합계는 Photon Cloud의 모든 리전에서의 피크의 합계로 정의됩니다. 오해하기 쉬울 수 있는데, 게임을 동시에 사용하는 모든 유저는 접속 방법이 Photon Cloud 릴레이 경유이든 펀치스루 후 다이렉트이든 관계없이 CCU로써 카운팅됩니다.

이전에 출시했던 일시불 플랜의 Bolt를 좋아해 주신 분들도 있겠지만, 그것으로는 좋은 제품을 개발해 낼 수가 없었습니다. 장기간에 걸쳐 Bolt를 확실하게 개발할 수 있도록, Photon의 다른 멀티플레이어 제품과 같이 CCU 베이스로의 가격 설정을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이전부터 이용해 주신 분들께는, 구입 시점에서의 플랜이 적용되므로 안심해 주세요.


Bolt는 누구에게 적합할까?


Bolt는 프로페셔널한 개발자 및 경험이 풍부한 개발팀에 적합한 제품입니다. PUBG와 Fortnite와 같은 게임의 뒤를 이을 타이틀을 Unity로 구축하기 위해 필요한 것들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authoritative server 로직으로 멀티플레이 게임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상당히 깊은 프로그래밍 지식이 요구되기 때문에 Bolt는 굳이 말하자면 초보자용이라고는 볼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데디케이티드 서버 설정과 호스팅


현재, 데디케이티드 서버 게임의 설정에 대해 기술 자료를 업데이트 중에 있습니다. 데디케이티드 서버의 호스팅과 그 비용은 고객님이 부담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웹사이트에서 온라인 기술 문서API 문서를 참고해 주세요.



출처 : Photon Blog by ExitGames (독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