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PUN]PUN classic VS PUN 2
작성자 | admin 2020-12-14  |    조회수 : 35019  


2019년 8월 PUN2가 출시되었습니다.
업데이트 리스트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doc.photonengine.com/en-us/pun/current/getting-started/migration-notes


그 외 더 정리해서 포스팅합니다.
-Asset 다운로드, 임포트(Classic 버전과 동일하게 Free 앱,Pius 앱 2종류가 있습니다.)
PUN2 :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tools/network/pun-2-free-119922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tools/network/photon-pun-2-120838

VS
PUN classic :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tools/network/photon-unity-networking-classic-free-1786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tools/network/photon-pun-classic-12080


- PhotonServerSettings

PUN2


App Version필드 생성, Fixed Region은 직접 기입 등등



vs
PUN classic :


Hosting 선택, Auto-Join Lobby 선택 등등



-Connect to Master(photon)
PUN2 : PhotonNetwork.ConnectUsingSettings()
vs
PUN classic : PhotonNetwork.ConnectUsingSettings("[버전]")


-AutoJoinLobby
PUN2 : 없음
vs
PUN classic :존재


-콜백함수 사용하기 위해 부모 클래스 상속
PUN2:MonoBehaviourPunCallbacks
vs
PUN classic : PUN.MonoBehaviour or MonoBehaviour

콜백함수 예시
OnJoinedRoom()
OnJoinRandomFailed()




- 새로운 데모,샘플, 파일 (디렉토리)
: Unity 2017.2018 이후 버전 GUI 사용
- 직관적이고 명확해진 API,프로그램 구조
: 'Photon' 루트 디렉토리에 정리된 소스
클래스,콜백,메소드 등이 리뉴얼
- 구별된 네임스페이스
: PUN, Realtime 레이어에 따라 구별된 API 코드
즉, Photon,PUN,Photon.Realtime

- 세번째 레이어
:DLL(유니티 플러그인), 직렬화,네트워크 프로토콜.패킷



---------------------------------------------------------------------------------------------------------------



★Photon 공식 홈페이지
https://www.photonengine.com/ko-kr/Photon


★Photon Help Center
https://support.photonengine.jp/hc/ko


★Photon Korea 공식 블로그
https://photonkr.tistory.com


★Photon Korea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photoncloudkr


★Photon Korea 유투브
https://bitly.kr/photon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