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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oton 튜토리얼]로비.룸 알아보기
작성자 | admin 2020-11-23  |    조회수 : 2053  

로비에서 알 수 있는 내용은 로비 이름, 룸 목록, 룸 수 플레이어 수 등등 이 있습니다.




로비 자동입장 하는 방법






* PhotonServerSettings 파일 위치
PUN / Resources / PhotonServerSettings


참고로, 플레이어를 로비로 거치지 않고 바로 룸으로 들어가게 할 수도 있습니다.




룸 생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API 부터 보겠습니다.



static bool PhotonNetwork.CreateRoom(string roomName)

static bool PhotonNetwork.CreateRoom(string roomName, RoomOptions roomOptions, TypedLobby typedlobby)

static bool PhotonNetwork.CreateRoom(string roomName, RoomOptions roomOptions, TypedLobby typedlobby, string[]expectedUsers)


- roomName 이 null 인 경우 무작위 생성됩니다.
- RoomOptions 란 maxPlayers, room 프라퍼티 등의 정보를 넣을 수 있는 클래스 입니다.
- expectedUsers 는 슬롯이 부여된 유저를 말합니다




* PUN API


http://doc-api.photonengine.com/ko-kr/pun/current/index.html







많이 쓰이는 RoomOptions 클래스를 더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이 클래스의 프라퍼티로는 MaxPlayers, IsVisible, CustomRoomProperties 등등이 있습니다.

이 프라퍼티들을 용도에 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제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초기화>



ros 라는 변수명으로 초기화했습니다.

구현>







이 방 최대 플레이어 수는 10
로비에서 검색이 가능하게 세팅하였습니다. 그외 여러 프라퍼티가 있으므로 필요한 프라퍼티 값을 세팅하면 됩니다.





CustomProperties 를 알아보겠습니다.


룸에 커스텀 프라퍼티를 줄 수 있습니다. 물론 플레이어에도 줄 수 있습니다.
커스텀 프라퍼티는 HashTable 자료형입니다.



* HashTable


키의 해시코드에 따라 구성된 키/값의 쌍의 컬렉션






★Photon 공식 홈페이지


https://www.photonengine.com/ko-kr/Photon

★Photon Help Center


https://support.photonengine.jp/hc/ko